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Fbx Exporter for Unity

     - 유니티에서 fbx 나 프리팹 내보내기

    유니티 씬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해당 씬의 더미위치를 맥스파일로 그대로 옮겨 작업해야하는 경우가 있다.

     

    [Fbx Exporter for Unity] 에셋은 이럴때 여러모로 유용하다. 유니티 씬 안의 fbx나 프리팹을 그대로 익스포트 할 수 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씬 전체 요소를 FBX로 내보낼 것인지 ,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만 내보낼 것인지 간편하게 선택만 하면 유니티 씬 요소들이 FBX로 저장된다. (카메라 , 라이트 , 더미도 익스포트할 수 있다.)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간혹 메쉬는 나오지 않고 카메라 위치나 콜라이더 , 더미들만 익스포트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유니티 내 FBX 속성을 확인한다. 

     

    Read/Write Enabled 가 해제되어 있다면 , 체크하고 다시 익스포트 한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- Unity Recorder 세팅창이 보이지 않을때

     

    window - package manager 창을 열어 왼쪽 옵션을 unity registry 로 변경 후 오른쪽 검색 창에 'recorder' 입력

     

     - unity Sprite Editor

     

    UI 최적화에 쓰이지만 프레임과 같은 사이즈가 유동적인 상태의 2D 이미지에도 적용가능하다. (예를 들면 , 그림사이즈가 변하는 액자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