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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lender와 Google Earth를 사용하여 실제 지형을 3D 모델로 추출하는 방법은 여러 단계로 이루어집니다. 여기서는 Blender와 Google Earth를 사용하여 실제 지형 데이터를 3D 모델로 변환하는 일반적인 절차를 설명합니다.
### 준비물
- **Blender**: 3D 모델링 소프트웨어
- **Google Earth**: 지형 데이터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
- **RenderDoc**: 프레임 캡처 도구
- **Maps Models Importer**: Blender 애드온
### 단계별 가이드
#### 1. Blender 설치
1. [Blender 공식 웹사이트](https://www.blender.org/download/)에서 Blend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.
#### 2. RenderDoc 설치
1. [RenderDoc 웹사이트](https://renderdoc.org/builds)에서 RenderDoc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.
#### 3. Maps Models Importer 설치
1. [Maps Models Importer GitHub 페이지](https://github.com/eliemichel/MapsModelsImporter)에서 애드온을 다운로드합니다.
2. Blender에서 `Edit` -> `Preferences` -> `Add-ons`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설치합니다.
#### 4. Google Earth 설정
1. **Google Earth 웹 버전**을 사용합니다.
2. RenderDoc를 실행한 후, Google Earth 웹 버전을 실행합니다.
#### 5. 지형 데이터 캡처
1. RenderDoc에서 Google Earth 브라우저 창을 선택합니다.
2. 원하는 지형을 Google Earth에서 찾습니다.
3. RenderDoc에서 프레임을 캡처합니다 (기본 단축키는 `F12`입니다).
#### 6. Blender로 캡처 데이터 가져오기
1. Blender를 실행하고 Maps Models Importer 애드온을 활성화합니다.
2. `File` -> `Import` -> `Google Maps Capture (.rdc)`를 선택합니다.
3. RenderDoc에서 캡처한 파일을 선택하여 가져옵니다.
#### 7. 모델 수정 및 정리
1. Blender에서 가져온 지형 모델을 필요에 맞게 수정합니다.
2.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고, 텍스처를 조정하여 실제 지형 모델을 완성합니다.
### 참고 자료
- [Blender 공식 웹사이트](https://www.blender.org/)
- [RenderDoc 공식 웹사이트](https://renderdoc.org/)
- [Maps Models Importer GitHub 페이지](https://github.com/eliemichel/MapsModelsImporter)
- [Google Earth 웹 버전](https://earth.google.com/web/)
위 단계를 통해 실제 지형을 3D 모델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 이 과정은 기술적이므로 각 도구의 공식 문서와 커뮤니티 포럼을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