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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차
[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] 2주차: 퀵셀 메가스캔 사용하기
1 . Quixel Bridge 활용
2 . 에셋 저장 경로 변경
3 . 나나이트 활성화
4 . 스태틱 메시 필터링
5 . 썸네일 크기 조절
Ctrl + 마우스 휠
6 . 메터리얼 제거 , 수정
제거 : worldgrid
7 . 콜리전
콜리전을 만드는 다양한 방법
8 . 식물
나나이트 활성 하지 않는다.
식물 메터리얼 속성 : Wind
9 . 폴리지
10 . QnA
과제 피드백
- 레이아웃
- 텍스처의 활용 : 텍스트
- 레벨의 구성
- 인테리어 구성
- 직접 제작한 리소스의 사용 : 마켓플레이스 활용
- 피직스 시뮬레이트 , 질량
파란 상자처럼 움직일 수 있나요 ?
자동 컨백스 콜리전으로 생성했을 때 적용 가능
컴플렉스 콜리전에서는 적용 불가
- 액터 선택후 Shift 클릭 후 이동
- 카메라 뷰 변경 ( 마우스 휠 클릭 후 드래그 : 수치확인 )
- 뷰포트 북마크 Ctrl + 1 , 2 ( 카메라 )
- 퀵셀 브릿지 버벅이는 현상
모든 스태틱 메시 선택 후 , 뷰포트에 드래그 후 Delete
한번 로드 후에는 딜레이 없이 에셋 배치 가능
- 언리얼 온라인 러닝
무료 언리얼 엔진 강좌 영상
언리얼 학습 탭
https://learn.unrealengine.com/home/dashboard
- 고해상도 이미지 출력
[ ` ] 콘솔명령어 입력
highresshot 3840x2160 4k 화질로 촬영
- 맥에서의 웹브라우저 이슈
- 나나이트가 무엇인가요 ?
무한에 가까운 폴리곤을 실시간으로 로드할 수 있게 되었다.
드로우콜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되었다.
저해상도 메시도 나나이트 활성화를 해주는 것이 좋다.
식물은 현재 나나이트 적용이 불가
- 프로젝트 옮기기
파일 - 프로젝트 압축 - 경로지정
- 조립식 모듈형 모델링
실무에서는 단위에 맞게 제작한 후 스냅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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